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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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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교소개

상담 및 문의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학사일정
  • 11.13(화)

    수업일수 3/4선(군입대자 학점인정기준)

  • 11.24(토)

    학기개시 90일(수업료 1/2 반환기준)

  • 11.26(월) ~ 12.09(일)

    2학기 강의평가

제 1 장.총학생회

제1조(목적)

이 규정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의 총학생회 활동에 관한 기준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총학생회의 설치)
  • 학생자치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자치활동능력과 지도력을 배양하고 과외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재학생으로 구성되는 총학생회를 둘 수 있다.
  • 총학생회는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있어서는 그 활동이 정지된다.
제3조(총학생회 회칙)
  • 총학생회 조직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총학생회 회칙으로 따로 정하되 학생지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0일 이내 총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총학생회 회칙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변경할 회칙을 학생지원팀에 제출하여 학생지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0일 이내 총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개정 2016.12.05. >
제4조(총학생회 정·부회장)
  • 총학생회 정·부회장은 총학생회를 대표하고 집행업무를 통할한다.
  • 총학생회 정·부회장은 학생의 보통·평등·직접·비밀선거에 의하여 선출한다.
제5조(총학생회 정·부회장 후보 자격)
  • 총학생회 정·부회장은 다음 각 호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 후보등록 직전학기까지 총평점 평균이 2.0 이상인 자로 금치산자나 금고이상의 형 또는 학칙에 의한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는 자 < 개정 2010.12.10, 2018.05.03. >
    • 선거일 현재 본교에서 4학기 이상 등록을 필한 재학생으로 부회장은 2학기 이상 등록을 필한 자. (편입생은 불가함) < 개정 2010.12.10 >
    • 선거권자 30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 품행이 단정하고 지휘·통솔력이 있는 자
    • 총학생회 정·부회장은 3인1조(정1,부2)로 공동 입후보한다.
    • 선거 후보등록일 현재 전 학년 학생회비 완납자 (일시완납자도 인정한다.)
  • 총학생회 집행부의 간부는 선거일 현재 2학기 이상 등록을 필한 재학생으로 임기시작 직전학기 평점평균이 2.0 이상이고 금치산자나 금고이상의 형 또는 학칙에 의한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는 자이어야 한다. <개정 2010.12.10, 2018.05.03. >
제6조(총학생회 정·부회장 후보자 자격 심사)
  • 총학생회 정·부회장 후보자 심사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하고, 지도감독은 학생지도위원회에서 한다.
  • 총학생회 정·부회장 후보자는 제1항의 심사를 위하여 선거일로부터 20일 이전에 다음 각 호의 구비서류를 총학생회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
    • 후보자 등록신청서 1부
    • 지도교수 추천서 1부
    • 성적증명서 1부
    • 재학증명서 1부
    • 선거권자 30인 이상이 서명·날인한 추천서 1부
    • 전학년 학생회비 완납증명서 1부
  • 제2항의 서류를 접수한 선거관리위원회는 접수일시를 기재한 접수증을 즉시 서류 제출자에게 교부하고, 접수된 서류를 복사/보관한 후 원본을 학생지도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
  • 학생지도위원회는 총학생회 정/부회장 후보자격 심사결과를 3일 이내에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통보받은 후, 후보자 검증을 거쳐 3일 이내에 총학생회 선거관리위원회에 검증결과를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총학생회 정·부회장의 임기)

총학생회 정·부회장의 임기는 선거실시 차기 년도 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1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없다.

제8조(선거일정)

총학생회 정·부회장 선거일정은 총학생회의 제안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가 심의·결정한다.

제 2 장 운영위원회

제9조(구성)

운영위원회는 총학생회 정·부회장, 국장 및 각 학과 대표로 구성한다.

제10조(운영위원회 의장·부의장)

운영위원회 의장은 총학생회 회장이 겸한다.

제11조(운영위원회 회칙)

학생단체활동규정 제3조를 준용한다.

제12조(기능)
  • 총학생회 예산의 편성과 집행 등 전반적인 활동(동아리 포함)에 대해서 심의·의결한다.
  • 동아리 등록원 및 행사내역을 총학생회에서 심의, 관리한다.
제13조(운영위원회 정·부의장의 임기)
운영위원회 의장의 임기는 총학생회회장의 재임 기간으로 한다.

제 3 장 학생지도위원회

제14조(명칭)

이 위원회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생지도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라 한다.

제15조(목적)

위원회는 본교 학생의 선도를 위하여 학생 및 단체활동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여 총장의 자문에 응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6조(기능)
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심의한다.
  • 학생단체의 등록 및 취소에 관한 사항.
  • 학생의 상벌에 관한 사항.
  • 학생단체(총학생회)의 임원 승인에 관한 사항.
  • 학생활동으로 인한 제적된 자의 재입학에 관한 사항
  • 기타 학생 및 학생단체(총학생회) 활동에 필요한 사항
제17조(구성)
  • 위원회는 부총장을 포함한 5인 이상의 교직원으로 구성하고 총장이 위촉한다. 단, 필요한 경우 외부 인사를 포함할 수 있다. <개정 2016.12.05.>
  • 위원회의 위원장은 부총장이 되고 학생처장은 당연직 위원으로 한다. <개정 2010.12.10, 2016.12.05, 2018.05.03.>
  • 간사는 학생지원팀 학생업무 담당자로 한다. <개정 2016.12.05.>
제18조(소집)
  • 위원회는 제16조에 준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학생처장의 발의로 소집한다. <개정 2016.12.05, 2018.05.03.>
  • 위원회의 심의 안건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에서 보고서 및 기타 자료를 제출하고 설명한다.
제19조(심의)
위원회의 심의사항은 재적위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한다. (단, 두 번 이상 무산될 시에는 위원장의 직권으로 의결한다.)

제 4 장 선거관리위원회

제20조(목적)

총학생회 정.부회장 선거 전반에 관한 사무를 공정히 수행하며, 운영위원회의 적법한 구성을 위한 한시적 업무를 진행함으로서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학생자치의 건전한 활동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1조(선관위 위원의 피선거권)

선관위 위원은 피선거권을 가질 수 없다.

제22조(구성)

선관위는 총학생회(집행부) 추천으로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5인 이내의 인원으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구성원의 추천과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한다.

제23조 (선거공고일)

선관위는 선거일 30일 전에 선거일을 공고하여야 한다.

제24조 (업무 및 권한)
선관위는 선거에 간한 모든 제반 사항을 주관한다.
  • 선거 인명부작성 - 선거유세 2일전 작성 완료로 한다.
  • 선거홍보용 유인물 및 배포작성
  • 선거운동의 방법과 선거 유세일시 조정
  • 선거장 및 투·개표장 질서유지 및 감독
  • 선거 및 당선유효여부와 학생지도위원회에 당선자 통보
  • 선관위는 선거운동에 관여할 수 없다.
  • 기타 선거에 관련된 제반사항
제25조 (선거인 명부 및 투표장소)
  • 선관위는 선거유세 시작 2일전까지 등록한 현재 재학생을 기준으로 선거인 명부를 작성한다.
  • 선거인 명부에는 학과, 학년, 성명, 연락처, 기타 필요한 사항을 기재한다. <개정 2010.12.10>
  • 후보자는 선거인명부의 사본이나 전산자료 복사본을 명부작성권자로부터 교부 받아 선거사무나 선거운동에 활용할 수 있다.
    단, 제 3자 등에 영리를 목적으로 정보를 유출하지 않는 비밀서약서를 학생지원팀를 경유하여 정보팀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개정 2016.12.05.>
  • 투표장소(방법)는 늦어도 선거일 3일전까지 공고하여야 한다.
제26조(임기)

선거관리위원장의 임기는 선거 실시 차기년도 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1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제 5 장 게시물

제27조(게시물의 구분)

게시물은 본 대학 학생 및 학생단체가 본 대학 학생들에게 공지하기 위해 교내에 게시하는 교내게시물과 본 대학 학생 및 학생단체가 교외에 공지하기 위해 교외에 게시하는 교외게시물, 외부인 또는 외부단체가 본 대학 학생들에게 공지하기 위해 교내에 게시하는 외부게시물로 구분한다.

제28조(교내게시물의 게시)

교내게시물을 게시하고자 할 때에는 각 게시자 의 신분 (학생 개인의 경우에는 학과·학년·학번·성명 등, 학생단체의 경우에는 단체명·대표자의 학과·학년·학번·성명 등)과 게시기간을 게시물 하단에 명시하여 게시하여야 한다. 단, 현수막 등 대형게시물은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은 후 학생처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개정 2016.12.05.>

제29조(교외게시물 및 외부게시물의 게시)

교외게시물 및 외부게시물을 게시하고자 할 때에는 게시 5일전 (공휴일 및 토·일요일 제외)까지 학생지원팀에 제출하여 학생처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개정 2016.12.05, 2018.05.03>

제30조(게시장소)
  • 게시물은 지정된 게시장소(게시판)에만 게시하여야한다. 단 지정 게시장소 이외에 필요하다 인정할시는 별도 승인을 득하여 게시한다.
  • 본 게시물의 허가를 하는 경우에는 이를 게시물 우측 하단에 게시기간이 명시된 검인을 받아야한다.
제31조(게시기간)
  • 게시물은 특별히 허가한 경우를 제외하고 15일 이상 게시할 수 없다.
  • 15일 이상 게시물을 부착하고자 하는 자는 학생지원팀으로부터 특별히 허가를 받아야 한다. <개정 2016.12.05.>
  • 제2항의 허가를 하는 경우에는 이를 게시물 우측 하단에 게시기간이 명시된 검인을 함으로 공시하여야 한다.
제32조(게시의 금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은 게시하지 못한다.
  • 반국가적, 반사회적인 내용 또는 건학이념에 위배되는 내용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학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대학의 제반기능 수행을 방해하는 내용
  • 학생들을 선동하는 내용
제33조(게시물의 철거)
  • 게시기간이 경과한 게시물은 게시자 스스로가 철거하여야 한다.
  • 제42조의 규정을 위배한 게시물, 게시자의 신분이 기재되지 않거나 불분명한 게시물은 학생처의 직권으로 철거된다. <개정 2016.12.05, 2018.05.03.>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누구든지 이를 철거할 수 있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생지도위원회의 결의에 의한다.

제2조 (시행일)

이 규정은 2002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한다.

제3조 (시행일)

이 규정은 2006년 4월 26일부터 시행한다.

제4조 (시행일)

이 규정은 2006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 1조 (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2009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0.9.1.)

제 1조 (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0.12.10.)

제 1조 (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6.12.05.)

제 1조 (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8.05.03.)

제 1조 (시행일)

이 개정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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