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검색페이지로 이동

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사안내

상담 및 문의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학사일정
  • 11.13(화)

    수업일수 3/4선(군입대자 학점인정기준)

  • 11.24(토)

    학기개시 90일(수업료 1/2 반환기준)

  • 11.26(월) ~ 12.09(일)

    2학기 강의평가

학년구분

학년 구분 등급, 성적, 평점 안내 표 입니다.
등급 성적 평점
1학년 1회이상 35학점 미만
2학년 3회이상 35학점 이상~70학점 미만
3학년 5회이상 70학점 이상~105학점 미만
4학년 7회이상 105학점 이상

전공변경

전과는 모집단위 별 입학정원의 결원의 범위 내에서 소속 학부(전공)장의 허가에 의하여 가능하며, 전과 시기는 2학기 이상 수료한자의 4학기 등록이전에 1회에 한하여 허가한다.

복학

복학신청절차
복학신청절차 구분, 내용 안내 표 입니다.
구분 내용
대상 휴학기간 만료(예정)자(만료기간 전이라도 복학하고자 하는 자)
신청시기 매학기 소정기간
구비서류 복학신청서(입대휴학자의 경우, 전역증사본 첨부)

휴학

  • 일반(질병)휴학
    일반(질병)휴학 구분, 내용 안내 표 입니다.
    구분 내용
    대상 개인사정, 해외연수, 질병등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학기 수학이 어려운자
    신청시기 매학기 소정기간
    구비서류 휴학신청서, 증빙서류(4주 이상 진단서, 출장증명서등)
    휴학기간 1회 최대 2학기, 총 2년을 초과할 수 없다.
    유의사항
    • 신(편)입생은 입학직후(당해학기) 휴학을 허가하지 아니한다.

      단, 신입생의 경우 입대, 4주 이상 입원치료를 요하는 질병 또는 국외 공공기관 및 기업체 근무를 위하여 6개월 이상 해외체류 할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총장의 승인을 받아 허가할 수 있다.

    • 해당학기의 수강신청은 자동으로 취소
    • 납부한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으며 복학학기 등록금으로 대체
    • 휴학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휴학신청서를 다시 제출
    • 입대하게 된 경우, 입대휴학으로 변경 신청
  • 입대휴학
    입대휴학 구분 ,내용 안내 표 입니다.
    구분 내용
    대상 병역의무 이행으로 인하여 수학할 수 없는 자
    신청시기 입영통지서를 받은 즉시
    구비서류 휴학신청서, 입영통지서 사본
    휴학기간 병역법상 복무의무 기간
    유의사항
    • 수업일수 3/4이상을 이수하고 휴학하는 경우, 해당학기를 수료한 것으로 인정(성적취득)

      납부한 등록금 소멸

    • 수업일수 3/4 이전에 휴학할 경우, 제대 후 복학학기 등록금으로 대체
    • 귀향 조치된 경우에는 즉시 학생처로 통보
    • 입대하게 된 경우, 입대휴학으로 변경 신청
  • 휴학신청절차
    1.신청 : 휴학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인편) 또는 팩스 발송, 2.접수 및 상담 : 학과에서 접수 후 학과장 상담 진행, 3.학과장 승인 : 학과장 상담 완료 후 승인, 4.휴학처리 : 담당(학적) 접수 후 휴학 처리(5일 이내), 5.통보 : 신청학생에게 SMS(혹은 메일) 발송
    • 신청 : 휴학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인편) 또는 팩스 발송
    • 접수 및 상담 : 학과에서 접수 후 학과장 상담 진행
    • 학과장 승인 : 학과장 상담 완료 후 승인
    • 휴학처리 : 담당(학적) 접수 후 휴학 처리(5일 이내)
    • 통보 : 신청학생에게 SMS(혹은 메일) 발송
  • * 휴학신청서 하단에 학과 팩스번호 기재되어 있음

자퇴

자퇴처리 구분, 내용 안내 표 입니다.
구분 내용
대상 질병, 천재지변 및 타 대학교 입학 등으로 인하여 스스로 학업을 포기하는 자
구비서류 자퇴신청서, 사유서 / 등록금 환불 신청서, 통장사본(총무처 제출)
대상 성적공고 이전 자퇴할 경우 해당학기 수강기록이 삭제됨
등록금처리 학기개시일(입학일) 전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입학금 제외)
학기개시일 30일 경과한 날부터~60일 경과 전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입학금 제외)
학기개시일 60일 경과한 날부터~90일 경과 전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입학금 제외)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아니함
자퇴절차
1.신청 : 자퇴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인편) 또는 팩스 발송, 2.접수 및 상담 : 학과에서 접수 후 학과장 상담 진행, 3.학과장 승인 : 학과장 상담 완료 후 승인, 4.자퇴처리 : 담당(학적) 접수 후 자퇴 처리(5일 이내), 5.통보 : 신청학생에게 SMS(혹은 메일) 발송
  • 신청 : 자퇴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인편) 또는 팩스 발송
  • 접수 및 상담 : 학과에서 접수 후 학과장 상담 진행
  • 학과장 승인 : 학과장 상담 완료 후 승인
  • 자퇴처리 : 담당(학적) 접수 후 자퇴 처리(5일 이내)
  • 통보 : 신청학생에게 SMS(혹은 메일) 발송

제적

제적 구분, 미등록제적, 미복학제적 안내 표 입니다.
구분 미등록제적 미복학제적
대상 소정기간내 수강신청 및 등록이 이루어 지지 않아 학적이 상실된 자 휴학중인 자가 복학시기에 복학학지 않아 학적이 상실된 자
제적처리 학적처리 마감일 이후
등록금처리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기타 제적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재입학할 수 없음
재입학
재입학 구분, 내용을 나타낸 표 입니다.
구분 내용
대상 1학기 이상 이수하고 제적된 자로 제적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자
신청시기 매학기 소정기간
구비서류 재입학신청서, 성적증명서
기타 정원의 결원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가능

SCAU콘텐츠 담당부서

  • 부서명
  •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