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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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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8.12(월) ~ 08.20(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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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8.21(수) ~ 08.23(금)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금 납부기간(1차)

  • 08.26(월)

    2학기 개강

  • 08.26(월) ~ 08.28(수)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금 납부기간(2차)

주요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안내
작성일 : 2019.07.15 조회 : 326 작성자 : 교무처 이메일 : jeonyh14@scau.ac.kr 연락처 : 0222870314

학생신분확인 및 대리출석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수강생들은 개강 후 원활한 수강을 위하여 범용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 한눈에 알아보기 

범용1.png

                                          

정책 근거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93(2008.04.22.) [원격교육설비기준]

 

발급대상

전체 재학생, 편입생

 

발급방법

인증서 발급

1. 방문 및 신청: 거래은행/발급기관 방문(4,400)

발급방법: 은행 웹사이트> 공인인증센터>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현재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은행 방문 없이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미성년자도 인증서 발급 가능

금융권 공인인증서는 본교에서 사용이 불가함

2. 본교 홈페이지 신청(2,200) 후 발급기관(기업은행) 방문

1)발급방법: 로그인>“공인인증센터배너 클릭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 후 기업은행 방문하여 신청서 및 제출서류 접수

2) 제출서류: 신청서 1, 신분증 앞/뒤 사본 1(원본지참)

인증서 갱신

거래은행/발급기관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통해 갱신 가능

1년마다 갱신(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

문의처: 공인인증서의 신규 발급, 재발급, 인증서 암호 관련문의는 발급기관이나 은행으로 문의

 

   

미성년자 발급신청

한국정보인증(본교 홈페이지 통해 접속가능)에서 미성년자 신청을 신청하시고,

신청서를 출력 후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여 우체국에 제출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가능

-공인인증서 서비스 신청서 1(본인서명, 날인 및 법정대리인 서명, 날인)

-주민등록등본 원본 1

-본인 신분증 사본 1

-법정 대리인 신분증 앞/뒤 사본 1(원본지참)

 

사용예외 신청안내

대상자

외국인, 해외거주(체류), 기타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이 불가능한 자

예외 기간

한 학기

신청 절차

공인인증서 유예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

소속 학과에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제출 후 학과에 확인전화 요망)

공정한 운영을 위해 객관적 입증자료를 요구하는만큼 매 학기 신청서 제출

제출 서류

- 공인인증서 사용 유예신청서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사본 1

- 사실확인서(아래 서류 중 택1)

외국인등록증, 재외국민등록부등본, 해외이주신고확인서, 국외이주신고필증, 거주 여권, 이민사증, 해외근무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원

- 기타 출입국 및 거주(체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서류

 

공인인증서 사용유예신청서 다운로드페이지

로그인>“공인인증센터배너 클릭>공인인증서 사용예외

https://learn.scau.ac.kr/HelpDesk/CertSign04

 

     

범용공인인증서 모바일어플 상 등록방법

범용2.png
   

모바일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https://learn.scau.ac.kr/HelpDesk/CertSign06

자세한 방법 매뉴얼 참조

 

인증서FAQ

1. 인증서 등록 또는 인증서 제출이 무엇인가요?

해당 공인인증서와 학우님의 신원을 매칭하기 위한 절차로,

개인 범용공인인증서를 학교 공인인증센터에 인증서를 등록하셔야지만 공인인증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신규 발급 받았을 경우 뿐 아니라, 재발급이나 갱신하신 후에도 반드시 인증서를 재등록 하셔야 하며, 공인인증서 갱신을 1년마다 해야하기 때문에, 인증서 등록 또한 매년 다시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https://learn.scau.ac.kr/HelpDesk/CertSign05

 

2. 공인인증서를 분실하였을 경우 처리 방법은?

유효기간 이내 분실하였을 경우 해당 인증기관을 통해 재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내 재발급이므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하신 경우에는 해당 은행 사이트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재발급 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통하지 않고 기관을 통해 발급하신 경우에는 해당 기관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재발급 하시면 됩니다.

 

3.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처리 방법은?

인증서 암호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시 본인이 부여한 비밀번호로서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는 정보로서 그 누구도 학우님의 인증서 암호를 조회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

만약 인증서 암호가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면 그 인증서는 사용하실 수 없으므로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4. 여러대의 PC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나요?

인증서는 이동식 저장매체(USB)를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여러대의 PC에서 사용하시려면 발급받은 공인인증기관의 홈페이지 인증서 복사메뉴 또는 [C:\Program files\NPKI] 폴더를 이동식 저장 매체(USB)에 복사하여 원하는 PC에 옮겨 놓으면 됩니다.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 7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C:\사용자\사용자계정명\Appdata\LocalLow\NPKI] 폴더를 이동식 저장 매체에 복사하여 원하는 PC에 옮겨 놓으시면 됩니다.

 

5.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남았는데도 로그인할 때 오류가 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는 새로 발급을 받게 되면 이전에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전 발급받은 인증서의 경우는 자동으로 폐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유효기간이 되지 않았더라도 최근에 발급 받은 인증서만 유효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증서는 사용자가 발급받은 컴퓨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리를 옮겨 사용하고자 할 경우는 공인인증서를 파일 형태로 변경하여 이 파일을 이메일이나 기타 휴대용 이동매체에 담아 다른 장소로 이동 후 다시 그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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