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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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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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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

상담시간
평일 09:00 ~ 21:00

학사일정
  • 08.01(목) ~ 08.02(금)

    계절학기 성적공고 및 이의신청

  • 08.12(월) ~ 08.20(화)

    2학기 등록금납부

  • 08.12(월) ~ 08.23(금)

    2학기 3차 학적변경 신청(휴학, 복학)

  • 08.21(수) ~ 08.23(금)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금 납부기간(1차)

  • 08.26(월)

    2학기 개강

  • 08.26(월) ~ 08.28(수)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금 납부기간(2차)

2019학년도 2학기 휴·복학 신청 안내
작성일 : 2019.07.17 조회 : 580 작성자 : 학생처 이메일 : sugiup@scau.ac.kr 연락처 : 0222870222

우리대학교의학칙학칙 시행세칙에 의거, ·복학 신청을 접수하오니 희망하는 학생들은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사항]

우리대학의  휴학은 종류에 따라 일반휴학과 입대휴학으로, 등록금 납부 여부에 따라 등록휴학, 미등록휴학으로 분류되며 휴·복학 시에는 반드시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신청서 작성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작성하여야 하며 자필서명이 없을 시 접수 불가 및 미처리 됩니다.

 

 

구분

종류

등록금 납부 여부

신청 기간

신청 서류

비고

휴학

일반휴학

   : 등록휴학

수업일수 1/2선 내

휴학신청서, 증빙서류(원본)

) 진단서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에만 개강 후 가능

 ) 질병(개강일로부터 4주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경우)

미납부: 미등록휴학

 아래의 신청기간

휴학신청서, 증빙서류(원본)

 

 

입대휴학

   : 등록휴학

 종강 이전

휴학신청서, 입영통지서(사본)

 

미납부: 미등록휴학

 아래의 신청기간

휴학신청서, 입영통지서(사본)

 

 복학

 -

 -

 아래의 신청기간

복학신청서, 전역증 사본

 

 

 

2학기 기간 내 입대 예정인 경우 등록(수강) 후 입대일 확정시 군휴학 신청 

                                 일반휴학 후 입대일 확정시 군휴학 신청 


1. 휴학, 복학 신청기간 : 2019.07.22.() ~ 2019.08.23.()

    2학기 개강(2019.08.26.) 이후엔 휴학 및 복학이 제한됩니다.

 

2.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제출(FAX 또는 우편)

    학교홈페이지 접속 학사안내 메뉴 학사자료실 메뉴 해당 신청서 다운로드

 

3. 기타사항

    . ·복학 신청서를 제출한 후, 소속학과 및 학생처로 연락하여 접수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휴학신청자는  휴학상담(복학신청자는 수강지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복학 승인은 신청 후, 3~5일이 소요됩니다.

    . 휴학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 기간 내  휴학취소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복학 신청(대상)자는 반드시 정해진 신청기간 내 해당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이를  준수하지 않아 미복학(미등록)할 경우 제적될 수  있습니다.

    마. 사회복무요원은 복무 중 복학이 가능합니다.(관련근거 : 학생지원팀19-01669)


    기타 문의 : 소속학과 및 학생처(02-2287-0222) 

  

 

2019학년도 산업체·군위탁생 재직확인 안내

 

산업체·군위탁교육은 산업체 및 군과 본교와의 위탁교육계약에 의해 학위과정을 이수하는 제도입니다.

교육부의 위탁생 관리규정에 의거, 산업체 및 군위탁생의 재직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공적증명서를 반드시 기간 내 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년 (1) 재직여부를 확인하게 되며, 법령에서 정한 사유 이외의 이유로 해당기관을 퇴직한 경우 또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적처리 됨

(, 관련 법령 등에서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에 의한 퇴직의 경우 구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위탁교육심의위원회에서 제적여부 결정)

 

 

1. 확인대상 : 본교 산업체·군위탁 재학생(20192학기 복학예정자 포함)

   

서류 제출 제외 대상 :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0198월 졸업예정자

2019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 신청을 위해 서류를 이미 제출한 경우

 

2. 제출기간  : 2019.07.22.()~2019.07.30.()까지, 기간 내 필히 제출

팩스민원 신청 통한 제출 권장 (공단의 민원상담을 거친 팩스민원을 뜻함)

 

3. 제출서류 안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를 홈페이지 또는 민원상담으로 팩스민원 요청하여 제출

구 분

제출서류

자격 미변동

계속재직

제출 서류에는 입학시점부터 현재까지 가입이력이 기재되어야 함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팩스민원 신청

2) 국민건강보험공단 민원상담(1577-1000) 팩스민원 신청

 

팩스민원 신청시 Fax: 02-6902-0683로 요청

팩스민원 방법 외에 서류제출은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함

 

 

공무원(국가, 지방) 위탁생의 경우 재직증명서(원본, 등기우편) 제출로 가능

군위탁생의 경우 복무확인서(원본, 등기우편) 제출로 가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불가할 경우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서 또는 고용보험 이력내역서 제출 가능

4대보험 미가입 개인사업자의 경우 세무서 또는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받아 원본 서류를 제출

자격 변동

이 직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

(입학시점부터 현재까지 가입이력이 기재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제출)

- 이직한 산업체 위탁교육계약서 1(본교 양식-첨부 파일 확인)

- 자격변동사유서 1(본교 양식-첨부 파일 확인)

퇴 사

- 자격변동사유서 1(본교 양식-첨부 파일 확인)

- 퇴직증명서(퇴직사유 기재 필, 군위탁생의 경우 병적증명서 원본 제출)

 

 

4. 제출방법 및 제출처

 

  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공단을 통하여 본교로 [팩스민원] 신청하여 제출

이 외 원본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

 

  나. 제출처: 우편번호 03645)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3760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A304호 교무처 앞

   (봉투에 학과명/학번/성명기재)

 

5. 공적증명서 발급방법: 아래 서류 중 1 제출



서류명

발급방법

절차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콜센터 통화

1.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1577-1000)에 전화 후 상담원 연결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로 발송요청

3. 본교 팩스번호 02-6902-0683

고객센터 업무시간: 평일 09:00~18:00

홈페이지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접속(http://www.nhis.or.kr)

2.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여 팩스 전송

3. 본교 팩스번호 02-6902-0683입력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콜센터 통화

1. 국민연금공단콜센터(1355)에 전화 후 상담원 연결

2. “국민연금가입증명서 팩스로 발송요청

3. 본교 팩스번호 02-6902-0683

고객센터 업무시간: 평일 09:00~18:00

홈페이지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http://www.nps.or.kr)

2. 회원가입 없이 민원신청>개인민원(조회/증명)>가입증명서(/영문) 클릭

3.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4. 팩스발급>본교 팩스번호 02-6902-0683 입력

고용보험자격

이력내역서

홈페이지

1. 고용보험인터넷서비스 홈페이지접속(www.ei.go.kr)

2. 개인회원로그인(사업장로그인×)> 고용보험가입이력조회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출력

 

 

  

6. 유의사항

   - 교육부 위탁교육 지침에 따른 연 1회 의무 확인사항으로 미제출자 및 본인의사 퇴직자는 제적처리 원칙입니다.

   - , 이직 또는 본인의사와 상관없는 퇴직시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하여 예외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안내된 서류들을 제출해 주셔야 하며, 심의결과는 개별 통보 합니다.

   - 산업체위탁장학의 경우 본교 장학금 지급규정에 따라 직전학기 3.0 미만자는 수혜불가 합니다.

 

7. 문의처

    - 교무처 02-2287-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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