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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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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대학생활

상담 및 문의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

상담시간
평일 09:00 ~ 21:00

학사일정
  • 08.01(목) ~ 08.02(금)

    계절학기 성적공고 및 이의신청

  • 08.12(월) ~ 08.20(화)

    2학기 등록금납부

  • 08.12(월) ~ 08.23(금)

    2학기 3차 학적변경 신청(휴학, 복학)

  • 08.21(수) ~ 08.23(금)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금 납부기간(1차)

  • 08.26(월)

    2학기 개강

  • 08.26(월) ~ 08.28(수)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금 납부기간(2차)

주요
2019년도 2학기 개강에 따른 재학생 수강안내
작성일 : 2019.08.06 조회 : 392 작성자 : 교무처 이메일 : jeonyh14@scau.ac.kr 연락처 : 0222870314

2019년도 2학기 개강이 826()부터 시작됨에 따라, 원활한 강의수강을 위하여 수업준비 및 안내사항을 전달해 드리오니 반드시 숙지하시어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윈도우 버전확인

- 교육부 정책에 의거 2018년도부터 Windows XP, Vista는 지원 종료되었으니 반드시 윈도우 버전확인

 

학번 및 비밀번호 준비

- ·편입생 최초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 비밀번호 변경: 나의강의실>개인정보>비밀번호변경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 학생 신분확인 및 대리출석을 방지하기 위해 사이버대학은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 의무화

- 일반적인 무료 공인인증서가 아닌 유료 범용공인인증서 별도 발급

- 미성년자도 발급 가능

- 발급방법 안내: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공인인증센터(https://learn.scau.ac.kr/HelpDesk/CertSign01)

- 당해학기 신·편입생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준비를 위해 개강 후 2주간은 학번·비밀번호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이후엔 범용공인인증서 없이 로그인 불가하므로 기간 내 필히 발급

- 해외거주자, 외국인 등은 예외신청 가능

-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안내게시글 참조

 

학습프로그램 설치

- 위치: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학습프로그램(https://learn.scau.ac.kr/HelpDesk/Program)

- 원활한 강의 재생 및 교안 다운로드를 위해 필요한 학습프로그램을 설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 방법: 구글 play스토어/App스토어>“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검색 후 설치

- 모바일은 수강 보조장치로 데이터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학습시간이 정상적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 바람

 

IP등록

- 위치: 로그인> 나의강의실> 개인정보> IP관리

 

범용공인인증서 및 모바일 공인인증서 등록

- 범용공인인증서 등록: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공인인증센터> PC공인인증서 등록

- 개인정보보호 강화 및 학사관리 철저, 원활한 로그인 진행을 위해 반드시 등록절차를 거쳐야 함

- 모바일 공인인증서 등록: 로그인> 학습지원센터> 공인인증센터> 모바일 공인인증서 등록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수강을 위하여 해당 등록절차 필요

 

호환성 보기 설정 여부확인

- 위치: 인터넷 익스플로어 메뉴> 도구> 호환성 보기설정> 이 웹사이트 추가(학교 사이트 추가)

- 원활한 온라인 시험 응시 등을 위하여 반드시 설정

 

수강신청과목 나의강의실조회 시점

- 개강일에 강의실 오픈

 

졸업에 필요한 학점

입학구분

전적대학

인정학점

전공

교양필수

교양선택

일반선택

합계

신입학

.

42

3

21

74

140

2학년편입학

35 

36

3

.

66

140

3학년편입학

70

36

3

.

31

140

일반선택은 타 전공뿐만 아니라, 소속전공/교양 최저이수학점을 초과하여 이수한 학점도 포함

학과별로 전공 필요 학점이 상이할 수 있으니 학과 상담 요망

 

주요 학사일정

개강: 08.26()

종강: 12.08() 23:59

중간고사: 10.12()~10.20()

기말고사: 11.30()~12.08()

상기 일정은 학내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강의수강

1. 매주 목요일에서 금요일 넘어가는 00시 자정에 강의 업로드

2. 2017년도부터 8주차/15주차 시험요약강의가 과목 특성에 따라 없을 수도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업로드 되는 모든 콘텐츠는 출석률에 반영되오니 반드시 수강바람

3. 출석률은 오로지 강의영상콘텐츠로만 반영되며, 8/15주에 설정된 중간, 기말고사 응시여부는 출석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참고바람

4. 강의 수강 완료 후 반드시 우측 상단의 [X]버튼을 누르셔야 정상 출석 인정됨

5. 출석률이 전체 강의 수의 75% 미만일 경우 다른 성적과 관계없이 F 처리되니 출석에 유의 바람

6. 출석인정기간은 해당 강의 개시 후부터 3주간임

 

 

출석

- 주차별 강의 시작일 및 인정 종료일

주차

강의 시작일

출석인정 종료일

1주차

08.26() 00:00

09.19() 23:59

2주차

08.30() 00:00

09.19() 23:59

3주차

09.06() 00:00

09.26() 23:59

4주차

09.13() 00:00

10.03() 23:59

5주차

09.20() 00:00

10.10() 23:59

6주차

09.27() 00:00

10.17() 23:59

7주차

10.04() 00:00

10.24() 23:59

8주차

10.11() 00:00

10.31() 23:59

9주차

10.18() 00:00

11.07() 23:59

10주차

10.25() 00:00

11.14() 23:59

11주차

11.01() 00:00

11.21() 23:59

12주차

11.08() 00:00

11.28() 23:59

13주차

11.15() 00:00

12.05() 23:59

14주차

11.22() 00:00

12.08() 23:59

15주차

11.29() 00:00

12.08() 23:59

 

*출석(): 출석인정기간 이내에 학습시간이 15분 이상일 경우

*조퇴(): 출석인정기간 이내에 학습시간이 15분 미만일 경우

*결석(X): 출석인정기간 이내에 수강하지 않은 경우

- 배속으로 수강할 경우 기준시간을 충족하지 못해 출석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바람

- 출석인정 마지막 날엔 수강이 몰릴 수 있으므로 가급적 기간 내에 미리 수강

 

1. 모바일은 수강 보조장치이므로 가급적 PC로 수강

2. 수강완료 후 반드시 PC “강의실>학습현황에서 출석여부 확인

3. “학습현황>학습접속확인>학습시간에서 학습시간 숫자를 클릭하면 학습일, 학습기기, 학습시간 모두 조회가능

4. 조회되는 출석기록은 정확한 출석로그기록으로, 강의를 재생할 때마다 자동으로 기록이 누적되어 쌓임

5. 출석인정기간 내 학습현황에 출석기록이 없을 경우 출석처리가 불가능하며, 기록 없이 출석처리요청 등 절대 불가함

6. 출석인정기간 내에 PC로 학습현황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은 학생에게 있음

 

시험/과제평가

1. 시험/과제는 수업계획서 및 과목공지를 수시로 확인하시어 사전에 학업계획을 세우기 바람

2. 정해진 시험/과제일정 이후 응시 및 제출 불가하니 미리 일정 파악

3. 과제 첨부파일 파일찾기 선택한 후 파일업로드 “complete 상태 표시창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고, 제출할 과제 파일 목록이 나타난 다음 제출버튼을 클릭해야 과제가 정상 제출됨

4. 과제 제출 후 정상 제출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5. 과제 등은 반드시 온라인 시스템 상으로 제출(교수님 개별 이메일로 제출불가, 오프라인 제출불가. 학교 시스템 상 근거가 남아있어야 점수부여 가능)

 

참여점수

참여게시판: Q&A, 토론방, 자유게시판, 자기소개

점수인정기간: 0826()~1208() 2359분까지(토론게시판은 교수님이 설정한 기간 내 참여)

점수부여기준: 게시글 작성(댓글작성은 점수에 가산되지 않음)

참여도 점수: 1회당 점수는 과목별로 상이하므로 반드시 과목 수업계획서를 참고

*무분별하게 작성하는 게시글은 담당 교수님의 판단하에 참여점수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음

 

강의평가

1. 한 학기 수강한 강의에 대한 수강생의 의견을 수렴하는 제도

2. 강의의 질적 향상 도모 및 학교 전반적인 교육의 질 제고, 강의 피드백을 통한 상호작용을 위해 운영

3. 강의평가기간 중 강의평가를 완료한 학생에 한하여 성적공시 기간에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

 

기타사항

1. 사전에 수업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성적평가방법 등을 숙지

2. 각 항목별 (시험, 퀴즈, 과제, 참여 등) 취득 점수를 수업계획서 상 반영비율에 따라 합산하여 총점이 산출

3. F처리 기준: 1)출석률 75%미만 2)총 원점수 50점미만 3)중간/기말고사 모두 미응시자

4. 학교공지, 과목공지를 수시로 확인

5. 과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과목별 1:1상담, Q&A 혹은 학과사무실로 문의

6. 강의교재는 별도로 판매하지 않으므로 수업계획서에 기재된 교재를 별도로 구매하시거나, 수업자료실의 교안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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