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1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로고

검색페이지로 이동
대표번호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

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진학담당교사 역량강화 특강 초대장 안내
작성일 : 2023.04.07 조회 : 9376

 

 

 

 안녕하세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입니다!

 

고3 수험생들의 대입 진학률 향상과 

진학담당교사의 역량강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입시 전문가를 초청해 

「2024학년도 수시모집 
성공을 위한 분석 및 전략」 

 

특강을 개최하기 앞서 특강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초대장을 안내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특강 신청 바로가기

◐ 특강 내용 맛보기 
↓↓↓↓↓

 

 

진학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 학종 새로운 서류평가의 이해 및 세특에 주제탐구로 진로 날개 달기, 진학멘토 신의 한수, 진학멘토 신의한수 입시전략연구소 대표 김용택
2024학년도 대입 정보 안내, Part1: 새로운 서류평가 요소의 이해/ 창의성을 디자인하는 탐구 활동!, 창의성+혁신= 기업을 성장시키려는 기업가 정신/공부와 탐구활동의 차이점: 팁을 찾는 과정: 공부: 절대적인 한가지 팁만 찾는 과정, 탐구활동: 상대적인 팁을 찾는 과정 /특징: 공부: 이에 주어진 답을 이해하거나 정답에 빨리 도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 암기의 힘을 발휘하여 이에 존재하는 문제의 답과 똑같은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특징: 탐구활동: 정답이 주어져 있지 않은 문제에 도전하는 것, 무엇이 문제인지를 스스로 찾아내야 한다. , 답을 얻는 과정에 수많은 시행착오와 실패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다/ 차이점: 공부: 과정 보다는 결과를 중요시/ 차이점: 탐구활동: 결과 보다는 과정을 중요시/ 예: 공부: 내신 공부, 수능 공부/ 예: 탐구활동: 활동, 토의·토론/ 탐구활동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시도할 때: 창의적인    이 보임!!/ 왜 창의성이 중요한가? 창의성: 뇌가 효율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가치 있고 특이한 결과물을 내놓은 능력, 기존의 정보(경험)와 결합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는 능력, 문제 해결을 위해 어려운 난관을 헤쳐 나가는 능력/ 창의성은 개인의 잠재능력 발휘, 기업의 성공, 사회 발전의 원동력!/ 창의성(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논리는 너를 A에서 B로 이끌 것이다. 그러나 상상력은 너를 어느 곳이든 데리고 갈 것이다.,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 1만 시간의 법칙! -과거 기억력, 패턴 인식, 문제 해결 능력으로 빠르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응!
대학이 원하는 인재=창의융합형 인재/ 창의융합형 인재는 주제를 스스로 정하고 연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해답을 찾아가는    이 가능한 학생, 그래서 대학은 R&E (Research&Education)=연구 교육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 연구 교육(주제 탐구 활동)이 과학고와 영재학교 뿐만 아니라 일반고를 중심으로 확신되고 있다./ 최고의 수업은 학생들이 질문하고 학생들이 답변하는 수업! , 학생들로부터 질문을 유도하고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것이    의 역할!, 저명한 교수들의 공통점: 학생들로부터 질문을 유도하는 기술이 뛰어남, 학생들이 질문을 많이 하도록 하는 것이   을 길러주는 가장 좋은 방법/ 자기주도 학습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록!, 학교에서 가능한 활동: 독서·토의 토론, 실험실습·과제연구, 주제탐구(고급·심화과목), 학생부 항목 기록: 교과 세특·자율활동 특기사항·진로활동 특기사항·동아리활동 특기사항·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주제를 스스로 정하고 탐구한 것은 물론 스스로 해답을 찾은 사례!/비슷한 등급의 학생 중에서 특별함이 준비된 학생, 학업역량: 대학 교육을 충실히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 능력, 1.학업성취도: 교과 교육과정에서 이수한 교과의 성취수준이나 학업 발전의 정도, 2. 학업태도: 학업을 수행하고 학습해 나가려는 의지와 노력, 3. 탐구력: 지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사물과 현상에 대해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국제학과 희망하는 A학생: 1.8등급, 성적 상승 추세/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전 수업에 적극 참여함/ 탐구활동 기록/ 국제학과 희망하는 B학생: 2.39등급, 성적 상승 추세/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정치와 법·동아시아사·경제 등 사회교과 1.7등급/ 탐구활동 기록/무역 분쟁과 관련 지적 호기심, 주제 탐구 의지(문제 해결 능력), 국제 통상 탐구활동에 적극 참여, 창의적 결과물(보고서)을 제출/ 전공 교과 이수와 성취도, 세특으로 진로역량 비교/ 컴퓨터공학과 지원/ A학생의 이수과목: (보통교과) 확률과 통계·미적분·물리학Ⅰ/Ⅱ, (전문교과): 프로그래밍·정보과학·컴퓨터시스템일반=>소프트웨어관련 다양한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선택하여 이수,보통교과 내신 평균:   등급=>적극적인 태도, 컴퓨터 전공 관련 다양한 과제 선택, 보통 교과 학업성취도 아쉬움 /컴퓨터공학과 지원 B학생의 이수과목: (보통교과) 확률과 통계 ·미적분·기하·물리학Ⅰ/Ⅱ·지구과학Ⅰ/Ⅱ·화학Ⅰ/Ⅱ=>일반선택, 진로선택 과목 중수학 및 과학교과 기초과목과 심화, II과목까지 선택하여 이수, 보통 교과 내신 평균: 등급=>수학과 과학 심화 과목 이수, 과학적 소양이 우수함, 세특: 심화 탐구
인터넷 강의와 연결한 주제 탐구 하기: 인터넷 강의 시청: 빅데이터와 디지털 전환 – 연세대 인공지능대학 컴퓨터과학과 이원석 교수님/ 인터넷 강의 후 독서활동으로 이어진 주제 탐구 : 빅데이터 /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더 자세히 알고 싶어! - 지적 호기심 발생, 독서를 통해 호기심을 해결하기로 결심,http://www.yes24.com/ 독서할 책 검색, 통합검색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검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초속도 디지털 전환 불변의 법칙·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책 검색결과가 나온다/탐구활동으로 알게 된 필요한 역량들을 기록!, ‘모바일 디지털 인재’가 되기 위해 활동을 하고 학생부에 기록!, 엔지니어·디지털 프로그래머·웹 개밸자가 갖춰야 할 역량: 컴퓨터 활용능력, 영어 독해 및 소통능력, 웹 개발 프로그램, 인공지능, 클라우드, 인터넷 보안, 프로그래밍 언어, 수학적 분석력, 핀테크,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3년 동안 장단기적 계획을 세우고 활동하며 진로 목표를 구체화!/ 코로나 때문에 만남이 어려웠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학생부도 텅빈 바구니처럼 초라합니다. 봄꽃이 활짝 핀 요즘 선생님들과 만나 학생들의 학생부를 풍성하게 채워주고 싶어 초청합니다./ 학종 새로운 서류평가의 이해와 학생부 세특에 주제탐구로 진로 날개 달기/좋은 인연 오래 기억하겠습니다! 꼭 만나뵙기를 기대합니다!

 

이미지가 잘 안보일 경우
PDF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주세요.
*모바일 다운이 잘되지 않는 분들은 PC를 이용해주세요.

 

특강 신청 바로가기

 


 



 

 

 

 

SCAU콘텐츠 담당부서

  • 부서명홍보팀
  • 연락처02)2287-0297